FAQ


전체 38
FAQ
번호 제목 첨부
Q38 개명한 경우 이름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?
 

A38

개명을 하신 경우, 

T셀파원격교육연수원 고객센터 메일 csedutsherpa@chunjae.co.kr 로

증빙서류와 함께 개명전 이름/ 개명후 이름/ T셀파원격교육연수원 ID를 적어서 메일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.  

 

개명 신청은 신청 후, 업무일 기준 1~2일 후 반영 됩니다. 

닫기
Q37 연수원 사이트에 접속하면 [잘못된 접근입니다.] 라는 화면이 뜹니다.
 

A37

[잘못된 접근입니다.]라는 메세지가 뜨는 경우는

통합 로그인과 관련하여 나타나는 일시적인 오류입니다. 

 

해당 오류 메세지가 뜬 경우 

1) 선생님 인터넷의 캐시/쿠키를 삭제 해주시고

2) 티셀파 교수지원(초등,중등,고등), 티셀파 쇼핑몰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지 확인 후 로그아웃

을 해주신뒤 다시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. 

 

닫기
Q36 증명서 출력시, 테두리가 나오게 출력하고 싶습니다.
 

A36

프린터 출력 시, 인쇄설정에서 '머리글과 바닥글 비어있음'으로 설정, '배경그래픽(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)를 적용'해야 테두리가 정상 출력됩니다.

 

인쇄 설정의 위치는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브라우지에 따라 설정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. 

 

Ⅰ.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:  

 ① 브라우저 상단의 톱니바퀴(도구) > 인쇄 > 페이지 설정

 ② 브라우저 상단의 파일메뉴> 페이지 설정 

 

Ⅱ. 크롬 사용 : 인쇄 >설정 더보기

닫기
Q35 문의전화/팩스번호/e-mail
 

A35

문의전화 : 1644-0290
fax: 02-3282-8759
e-mail: csedutsherpa@chunjae.co.kr 

닫기
Q34 연말정산에 교육비 항목으로 포함할 수 있나요?
 

A34

원격교육연수원에 지불한 비용은 교육비로 해당되지 않습니다.
교육비에 해당되는 기관은 [유아교육법], [초중등교육법] 과 [고등교육법] 및 [특별법]에 의한 학교, [평생교육법]에 의한 원격대학(일명 사이버 대학), 학위취득과정, 장애인 교육기관, 직업능력 개발훈련시설 등이 있습니다. 

 

원격교육연수원은 공제 대상 기관이 아닙니다. 

닫기
Q33 각종 증명서 발급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?
 

A33

- 연수원 메인화면 왼쪽 상단 [나의강의실 > 증명서 발급] 에서 확인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

- 연수원 메인화면 오른쪽 배너 아래 [영수증/이수증]을 클릭하시면 확인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
- 연수원화면 오른쪽 [QUICK]메뉴에서 [증명서 발급]를 클릭하시면 확인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 

닫기
Q32 교육부인가서 출력은 어디서 하나요?
 

A32

- 연수원 메인화면 오른쪽 배너 아래 [교육부인가서]을 클릭하시면 확인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 

- 연수원 화면 오른쪽 [QUICK]메뉴에서 [교육부인가서]를 클릭하시면 확인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 

닫기
Q31 이수증과 수료증의 차이는 무엇인가요?
 

A31

직무연수 이수 후 발급되는 증명서를 이수증이라 하고, 자율연수 수료 후 발급되는 증명서를 수료증이라고 합니다.
이수증은 지정된 평가기준(진도율, 온라인시험, 과제, 토론, 출석평가 등)을 충족 후 발급되고, 수료증은 진도율 평가기준만 충족하면 발급됩니다.

 

단, 교원이 아닌 일반회원의 경우 수료증으로만 발급됩니다. 

닫기
Q30 하단의 NEXT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
 

A30

주소창 아래 [도구]-[호환성보기설정]에서 사이트 (http://edu.tsherpa.co.kr) 추가, [닫기]를 해주세요.

 

1) 키보드의 F11 키를 눌러 전체 학습창으로 전환
2) 인터넷익스플로러 [보기]-[확대/축소] 비율 100% 확인 

닫기
Q29 플래시 화면 오류시 조치방법
 

A29

플래시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10,11일 경우에는 플래시 화면이 하얗거나 검게 나올 수 있습니다.

이럴 경우 플래시플레이어를 재설치하거나 호환성 보기 설정 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
 

[플래시플레이어 재설치 방법]
1) 플래시플레이어 삭제: [제어판]-[프로그램 및 기능]에서 Adobe Flash Player 제거
2) 플래시플레이어 설치: 티셀파원격연수원 메뉴 상단의 [고객센터] - [학습프로그램다운] - [Flash player] 다운로드 클릭
3) 시스템 종료 후 PC 재부팅 

닫기

TOP